WELCOME TO SHOP 회원가입을 하시면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미디어속 하비박스

뒤로가기
제목

쇼핑몰 창업 성공 Story 95 - 피규어 아이템 라이즈 하비박스

작성자 하비박스(ip:)

작성일 2019-07-01 13:56:43

조회 35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https://blog.cafe24.com/1132


쇼핑몰 창업 성공 Story 95. 피규어아이템 라이즈 ’하비박스’

쇼핑몰 | Posted at 2012.09.12 11:03

카페24 성공 쇼핑몰들의 살아 있는 이야기 vol 95
피규어 전문몰 하비박스(hobbybox.co.kr) 이용진 대표님
영화 다크나이트라이즈에서는 이런 명대사가 등장합니다.
‘이 도시를 구한 영웅이 누구인지는 알아야 할 것 아닌가” 라는 고든 청장의 질문에 배트맨은 이렇게 대답하죠. ‘고담시티의 모두가 영웅이다’고 말입니다.

대사를 듣는 순간 감동이 물밀 듯 밀려왔는데요. 누구나 이런 감동의 순간을 가슴에 새기고 싶을 것 같습니다. 피규어 마니아 층이 두텁게 형성되는 이유도 같은 맥락이 아닐까 싶어요.

피규어 전문몰 하비박스의 이용진 대표님은 “영화 속 인기 배우의 피규어를 구입하는 여성이 많아지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피규어전문몰 하비박스의 이야기에서 캐릭터의 감동을 간직하고픈 고객의 마음을 읽을 수 있었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성공쇼핑몰 하비박스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Q 안녕하세요.^^ ‘피규어’라는 단어가 어색한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비박스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피규어는 관절이 움직이는 제품을 말합니다. 하비박스는 피규어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2005년 카페24 쇼핑몰 솔루션을 통해 쇼핑몰을 오픈할 당시 군인 피규어 등의 밀리터리 제품이 인기였습니다. 2009년부터 본격적으로 영화와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이용해 피규어 제품을 제작했고, 현재까지 고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Q 온라인 쇼핑몰로 창업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창업초기에는 관심이 많았던 자동차 모형제품을 판매했어요. 좀 더 대중적인 아이템을 찾다가 피규어 제품에 주력하게 됐습니다. 피규어는 마니아제품이기 때문에 오프라인은 힘들다고 생각했고,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창업을 택했죠. 그 당시 향후 온라인 쇼핑몰 시장이 대세가 될 것이라 판단했는데 제 판단이 옳았고요. ㅎㅎ

Q 피규어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영화나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 피규어를 보면서 자신이 느낀 그 감동을 기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마니아 층은 자신이 선호하는 캐릭터를 모으면서 성취감을 크게 느낍니다. 이런 부분들이 피규어의 꾸준한 인기요인이 아닐까 싶네요.

Q 고객이 많은 제품을 사전 예약제로 구매한다고 들었는데요.^^

판매 상품의 90%이상이 사전 예약 판매로 이뤄집니다. 제조사에서 한정된 수량만큼만 제품을 만들기 때문이에요. 인기 제품은 출시 전 예약만으로 판매 완료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3개월 이상 장시간을 기다리는 마니아 층도 많아요.

Q 일반 장난감과 피규어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장난감은 가지고 노는 제품이기 때문에 내구성을 강조해 제작합니다. 피규어는 내구성보다 실제 인물과 캐릭터와 똑같이 만드는 데 중점을 둡니다. 그 부분이 다를 것 같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최근 인기만점인 다크나이트의 배트맨, 크리스찬 베일 피규어입니다~

Q 주요 고객층이 궁금합니다~

대부분 고객은 30~40대 남성들입니다. 캐릭터를 활용한 인기 영화가 증가하면서 피규어 수집인구도 늘어나는 추세에요. 10대부터 60대까지 고객층이 넓어졌고요. 영화 속 인기 배우들의 캐릭터를 간직하고픈 여성고객들도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Q 하비박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무엇인가요?

인기 제품은 영화 흥행에 따라 달라지고 있어요. 현재는 다크나이트, 아이언맨, 어벤져스 캐릭터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인 피규어 역시 고객의 눈길을 끌고 있다고 하네요.^^


Q 해외에서 구매하는 고객이 많은지 궁금합니다.

이탈리아, 프랑스, 영국 등 유럽에서 구매하는 고객이 다수 존재해요. 대부분 피규어가 12인치의 크기인데, 이 크기의 캐릭터 제품은 아시아 쪽에서 만든 문화입니다. 유럽에서는 구매하기 힘든 상황이기에 직접 검색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외국 고객님들이 많아요. 그런 고객이 매출의 10%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을 말씀해 주세요~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신속하게 소개하면서 대표 피규어 쇼핑몰 성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해외고객이 증가하는 추세기 때문에 영문 사이트 오픈을 계획하고 있어요. 피규어가 마니아 제품을 넘어 남녀노소에게 사랑 받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게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https://blog.cafe24.com/1132 [카페24 공식 블로그 인앤인]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